한국법조인협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한법협 공익인권센터

공지 및 새소식

HOME > 한법협 공익인권센터 > 공지 및 새소식

 

2016. 6. 3. 한법협 공익인권센터 개소식 개최

관리자 2016-09-01 00:16:09 조회수 6,105


 

   한국법조인협회(회장 김정욱 변호사, 이하 한법협)는 6월 3일(금) 한법협 공익인권센터(센터장 황인규 변호사)를 개소하였습니다.

 

   이미 100명 이상의 우리 회 소속 변호사들이 동참하여, 본격적으로 사회적 공익 이슈에 대해 적극 대처해 나갈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새로운 시대의 법조인들이 진정 국민들을 위한 법조 활동에 대해 고민하고 또한 적극 행동에 나서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법협 공익인권센터는 향후 ▲각 로스쿨의 리걸클리닉에 대한 법률봉사의 실무적 지원 ▲공익 소송 기획 및 지원 ▲풀뿌리 공익활동 발굴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특히 리걸클리닉 지원을 통해 로스쿨 재학생들과 연계, 필요한 경우 실제 소송 수행까지 나아가 로스쿨의 교육에 힘을 보태는 데 앞장 설 예정입니다. 또한 공익 소송과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사안들을 협회 차원에서 수행, 입법운동까지 전개해 사회 정의와 법치주의 구현에 이바지할 계획이며, 풀뿌리 공익활동을 발굴해 많은 회원들이 생활 속에서 공익과 친근해지도록 돕되 이를 통해 우리가 사회에 빚진 것을 갚고 보다 더 살만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한법협은 공익인권센터 개소를 계기로 징벌적 손해배상 등 사회적 공익 이슈와 관련해서도 협회 차원에서 적극 대처하고, 공익 인권 면에서도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법전원(로스쿨) 법조인상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개소식5.jpg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2016. 8. 3. 한법협 공익인권센터, 봉사의 날 진행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