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조인협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한법협 소식 > 보도자료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김정욱)와 한국법조인협회(회장 김기원)는 지난 2022년 7월 15일(금) 오후 19시부터 21시까지, 서초동 변호사회관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신입변호사 멘토링 프로그램’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했습니다.

 

신입변호사 멘토링 프로그램은 선배변호사들의 풍부한 연륜과 노하우를 신입변호사들에게 전수하여, 신입변호사들로 하여금 변호사로서의 활로를 개척하고 법조인의 위상을 정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그리고 이 기회를 통하여, 신입변호사들은 법조인으로서의 바람직한 자세 및 법조윤리를 체득하고, 선후배 변호사 간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며, 변호사 업무 경험과 취업, 개업 등의 노하우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신입변호사 멘토링 프로그램 행사에는 개업변호사, 사내변호사, 공공기관 변호사, 법관, 경찰관, 도의원, 창업, 리걸테크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멘토 변호사 16명과, 100여 명의 멘티 변호사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정욱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장이 환영사를, 김기원 한국법조인협회 회장이 축사를 전하였고, 16명의 멘토 변호사와 제10회, 제11회 변호사시험 합격자 총 100여 명의 멘티 변호사들이 상호 간 심도 있는 정보교류를 하였습니다.

한국법조인협회는 앞으로도 신입변호사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 방안을 적극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


# 붙임 : 관련 사진 25장.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