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6. 21. “소통·화합 다지는 한법협, ‘제6회 변호사시험 합격자 환영행사’ 개최”
관리자
2017-08-01 09:39:19
조회수 4,181
“소통·화합 다지는 한법협, ‘제6회 변호사시험 합격자 환영행사’ 개최”
- 신입 변호사 대상 취업/개업 멘토링 행사 진행
- 한국법조인협회(회장 김정욱 변호사, 이하 한법협)는 20일 삼성동 송암타워 14층에서 “제6회 변호사시험 합격자 환영 행사”를 열고 법전원 세대 변호사들 간의 화합과 우애의 시간을 가졌다.
- 이날 행사에서는 ‘성공하는 개업변호사의 자세’, ‘신입변호사의 대외활동과 회무 참여’, ‘사내변호사의 계약서 검토 실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새내기 법조인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강의에 귀를 기울이면서도 날카롭고 현실적인 질문을 하는 등 커다란 관심을 보였다.
- 강연 이후에는 멘토링 행사가 이어졌으며 다양한 직역에 종사하고 있는 한법협 선배 법조인들이 멘토로 나섰다. 이들은 첫발을 내딛은 새내기 법조인들의 고민을 들어주는가 하면 취업·개업에 대한 팁을 나누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조언을 해주었다.
- 한법협은 “어려운 법조시장의 현실 속에서 새내기 법조인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법전원 세대 변호사들 간에 화합을 다지는 것은 물론 새로운 시대의 주역으로서 법조 사회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함께 하고자 한다”라고 행사 개최의 소감을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제 6회 변호사시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전국 25개의 법학전문대학원 출신 새내기 법조인들이 골고루 참여,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성황리에 개최됐다.